본문 바로가기
산업

포스코이앤씨, ‘성남 은행주공’ 재건축 수주 총력…최적 조건 제안

by 산경투데이 2025. 1. 25.
반응형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나서며, 조합원 부담 경감을 위한 최적의 사업 조건과 혁신적인 설계를 제안했다.

이번 재건축 단지는 '더샵 마스터뷰'라는 이름으로 변모하며, 성남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포스코이앤씨는 조합원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기 위해 평당 공사비 698만 원을 제안했다. 이는 기존 시공사가 제안했던 715만 원보다 낮은 금액이다.

또한, 조합 사업비 한도를 8,900억 원으로 설정하고, 이 중 2,400억 원을 무이자로 지원해 조합의 재정적 부담을 한층 경감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발코니 옵션 및 철거 부산물 판매 수익도 조합에 귀속시킨다.

신속한 착공을 위해 포스코이앤씨는 잔여 인허가 절차인 구조심의 및 굴토심의를 위한 기술지원과 비용 지원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조합원의 분담금 부담과 사업 추진 일정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는 815장의 입찰 내역서와 419장의 특화 설계도면을 제출해 공사비 검증의 투명성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단지 설계에 차별화를 두며, 기존 석가산 대신 수공간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그랜드슬롭(GRAND SLOPE)'을 도입했다.

이 혁신적 설계는 조합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새롭게 탄생할 단지는 '더샵 마스터뷰'라는 이름으로, 고급 수입산 마감재를 활용한 조망형 이중창, 세라믹 주방 상판 등 프리미엄 요소를 대거 반영해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성남 지역 단일 브랜드 최대 단지로 조성될 '더샵 마스터뷰'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리한 교통 여건을 갖춘 랜드마크로 자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조합원 분담금을 줄이는 금융 솔루션과 차별화된 설계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성남 지역사회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조합원들에게 최상의 결과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50320

포스코이앤씨, ‘성남 은행주공’ 재건축 수주 총력…최적 조건 제안

[산경투데이 = 한승수 기자]포스코이앤씨가 성남 은행주공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나서며, 조합원 부담 경감을 위한 최적의 사업 조건과 혁신적인 설계를 제안했다.이번 재건축 단지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