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디도스 공격 불안해서 쓰겠나...LG 유플러스 또 다시 장애

by 산경투데이 2023. 2. 4.
반응형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LG유플러스 인터넷이 또 다시 먹통이 돼 고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엿새 전인 지난달 29일에도 장애가 발생했는데 고객들은 불안하기만 하다.  

 

4일 오후 5시쯤 서울과 경기도 등에서 LG유플러스 인터넷 접속이 한동안 되지 않았다.

 

이 가운데 일부 이용자는 6시쯤 접속이 다시 복구됐다가 다시 몇 분동안 차질을 겪었다고 전했다. 

 

온라인에서 네티즌들은 “왜이렇게 자주 장애가 발생하는지 불안하다”는 호소가 터져 나왔다. 손님이 몰리는 주말 상인들은 주문과 배달에 차질을 빚을 수도 있다.

 

이에 대해 LG유플러스는 일부 고객들에게 대용량 데이터가 몰리는 이른바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되는 현상이 벌어져 이를 차단했고 순차적으로 복구를 완료하고, 추가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정확한 장애 시작 시점과 복구 완료 시각은 추후에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지난번 사고 당시에도 LG유플러스는 장애 원인을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고 현재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산경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디도스 공격 불안해서 쓰겠나...LG 유플러스 또 다시 장애 (sankyungtoday.com)

 

디도스 공격 불안해서 쓰겠나...LG 유플러스 또 다시 장애

[산경투데이 = 강인해 기자] LG유플러스 인터넷이 또 다시 먹통이 돼 고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다. 엿새 전인 지난달 29일에도 장애가 발생했는데 고객들은 불안하기만 하다. 4일 오후 5시쯤 서울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