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은행연합회, 영국은행협회와 ESG·금융소비자보호 MOU 체결

by 산경투데이 2024. 5. 3.
반응형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

은행연합회가 2일 영국을 방문해 영국 은행협회와 양국 은행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MOU 주요 내용은 ▲ESG·금융소비자보호·디지털금융 분야에 대한 협력 강화 ▲온·오프라인 교육 ▲공동 프로젝트 활성화 등이다.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IBK기업·KDB산업 등 7대 은행의 해외점포 당기순이익은 1조6762억원 수준으로 2022년 대비(1조2183억원) 약 40% 증가했으며 이는 최근 7년간 2배 성장한 수치다.

은행연합회는 그간 국내은행의 적극적인 현지화 노력에 더불어 M&A, 지분 인수 등 국가별 진출 전략을 다양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조용병 은행연합회장은 “ESG, 금융소비자보호 등 선진적 금융 제도를 갖춘 영국과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국내은행이 글로벌 은행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양국이 가진 금융 강점과 노하우를 적극 교환해 한-영 금융시장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투데이(https://www.sankyungtoday.com)

 

은행연합회, 영국은행협회와 ESG·금융소비자보호 MOU 체결 < 은행 < 금융 < 기사본문 - 산경투데이 (sankyungtoday.com)

 

은행연합회, 영국은행협회와 ESG·금융소비자보호 MOU 체결

[산경투데이 = 이하나 기자]은행연합회가 2일 영국을 방문해 영국 은행협회와 양국 은행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MOU 주요 내용은 ▲ESG·금융소비자보호·디지털금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