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주

인도 스타트업 디간타라, 우주상황인식 군집위성 생산 공장 완공

by 산경투데이 2024. 5. 4.
반응형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

우주상황인식 토탈 서비스를 추구하는 인도 스타트업 ‘디간타라’(Digantara)가 우주상황인식(SSA)용 군집위성을 만드는데 투입될 위성을 만들 공장을 벵갈루루(Bengaluru)에 최근 완공했다.

공장은 25,000평방피트 규모로 위성 조립, 통합 및 테스트(AIT) 시설, 위성 지휘통제소 등이 위치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현재 외부 기관 및 기업의 우주상황인식 데이터를 이용해 궤도 내 잠재적 충돌 위험을 비롯한 SSA 정보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다.

외부 SSA 정보는 디간타라가 개발한 Space-Mission Assurance Platform (Space-MAP)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분석이 진행되어 고객에게 제공된다.

국방용으로 특화된 Space Threat Assessment and Response Suite (STARS)이라는 분석 플랫폼도 같이 운용하고 있다.

디간타라는 자체 군집위성 운용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차별적인 SSA 데이터를 공급하고자 한다. 군집위성은 위성 40기로 구축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회사는 2025년까지 인도에 지상 기반 광학 SSA 관측소 2곳을 설립하는 계획도 추진하고 있다.

https://www.sankyung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5887

인도 스타트업 디간타라, 우주상황인식 군집위성 생산 공장 완공

[산경투데이 = 박시수 우주산업 전문기자]우주상황인식 토탈 서비스를 추구하는 인도 스타트업 ‘디간타라’(Digantara)가 우주상황인식(SSA)용 군집위성을 만드는데 투입될 위성을 만들 공장을 벵

www.sankyungtoday.com

반응형